"온가족이 함께하는 주말농장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하세요" 조정이 기자 | news@attichamenws.com
"청춘! 자연에서 길을 묻다. 동심UP! 청춘농장"
이번에는 주말농장이다. 재능기부 아띠참이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동참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띠참은 5일 청춘과 가족, 이웃을 테마로 한 '청춘 주말농장' 분양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전국 대학생 재능기부 운동본부 아띠참이 주관하고, 대학생농부 청춘농활이 후원하며, 소와당과 (주)아띠참신문이 주최하는 '아띠참과 함께하는 동심UP! 청춘 주말농장'은 오는 3월 9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접수받는다.
아띠참측에 따르면, 청춘 주말농장의 목적은 친환경 농산물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주말을 통해 가족이 함께 땀을 흘리면서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이다. 또 이웃 농장 사람들과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친환경 농업 체험 학습 공간을 마련하고자 주말농장을 운영 한다고 전했다.
조희승 아띠참 운동본부 위원장은 이번 청춘농장 분양에 앞서 "재능기부 아띠참은 어린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산과 들을 뛰어 다니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것만으로도 아띠참은 행복하다."며 "유년시절의 좋은 추억 만들기 프로젝트를 대학생 농부 청춘농활 서종캠프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청춘 주말농장의 장소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리에 위치한 재능기부 아띠참 양평문화촌의 주말농장 부지다. 서종IC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분양 면적의 약 1000평(100구좌)을 분양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3월 9일부터 3월 30일까지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아띠참측은 분양 신청 완료시 신청기간은 조기 종료되며, 신청방법은 신청양식 (http://cafe.naver.com/atticham/15316) 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atticham@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 전국 대학생 재능기부 운동본부 아띠참에서 2015년 동심UP 청춘 주말농장 분양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14년 청춘농활 모습과 재고마 캠프 모습이다. (사진 - 아띠참 편집국)
주말 농장의 운영기간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이며, 개인 또는 가족단위로 1구좌만 신청이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 협의후 구좌 수를 결정한다.
특히 재능기부 아띠참의 '청춘 주말농장'은 농장 분양 금액을 1구좌당 재고마 10 BOX를 현물 구매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재고마(재능기부 고구마)는 대학생들이 직접 작목 활동을 통해 수확되며, 판매 수익금은 소외된 이웃과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1BOX 당 10KG 33,000원)
| | |
▲ 전국 대학생 재능기부 운동본부 아띠참에서 2015년 동심UP 청춘 주말농장 분양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14년 청춘농활 모습과 재고마 캠프 모습이다. (사진 - 아띠참 편집국) |
양평문화촌의 주말농장의 부대시설로는 원두막과 계곡, 주차장, 식수대, 가마솥을 겸비한 취사ZONE, 화장실 등이 마련돼 있다.
한편, 양평문화촌에서는 주말농장 이외에도 365일 자연 숲 체험 및 캠프 활동도 가능하다. 실례로 ①벽계천 물놀이 ②Eco트레킹 ③밤 줍기 체험 ④재고마(재능기부 고구마)캐기 ⑤외갓집 체험 ⑥숲길 걷기 ⑦당나귀수레 타기 ⑧자존감 키우기 멘토링 ⑨야생화 사진전 ⑩수렵체험 ⑪아띠참 하계 멘토링 캠프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6224-1100)
< 아띠참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