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부동산!
매물정보
전원주택
전원주택·별장
임대
매매
팬션·가든·숙박
임대
매매
농가주택
임대
매매
토지
전원주택·펜션
임대
매매
임야·개발용지
임대
매매
주유소·창고·물류
임대
매매
상가·투자·기타
임대
매매
기타
아파트
임대
매매
빌라·원룸
임대
매매
상가
임대
매매
매도·매수의뢰
매도·매수의뢰
임차·임대의뢰
투자상담
투자상담
현장답사예약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양평군소식
부동산뉴스
부동산세금
공지사항
드림부동산 소개
드림부동산
찾아오시는 길
양평군소식
양평군, 올해 도로사업에 807억원 투입
관리자
2014.02.06
4477
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양평군(군수 김선교)은 올해 도로망 확충을 위해 18개 도로사업에 807억원을 투입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타 도시에서 양평으로의 접근성 강화를 위한 도로망 확충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제2영동고속도로와 양평~화도 고속도로, 여주~양평 국도, 갈운~공근 국도, 와부~설악 국지도 건설에 국비 671억원을 투입한다.
이중 여주~양평 37번 국도는 이르면 올해 말 준공될 전망이다.
화전~마룡, 공세~원덕, 문호리, 용문~단월, 문호~도장, 월산~고송 지방도 확ㆍ포장 사업에도 도비 86억원을 투입한다.
화전~마룡, 문호리 지방도는 올해 말 준공 목표다.
특히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중부내륙고속도로 교통인프라 구축도 적극 추진된다.
군은 중부내륙고속도로 강상IC 설치사업을 오는 4월말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올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 2015년말 개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또 강상IC 설치를 비롯해 교평~신화, 서후1리~서후2리, 초내~무왕, 용천4리, 일신~매월 도로 확ㆍ포장에도 군비 50억원을 투입한다.
최종국 건설과장은 "양평군이 2001년부터 13년간 각고의 노력으로 강상I C설치를 추진해 왔다"며 "강상IC가 설치되면 교통정체 해소와 친환경농산물 경쟁력 확보는 물론 유입인구 증가로 인구 17만 양평시 건설 실현이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