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소식

  • 양평군, “혁신교육지구 유치 추진 협약 체결”

    관리자 2010.11.06 4122

  • 교육1등 도시 조성 위한 발걸음
    [2010-11-05 오후 2:12:00]
     
     
     

    양평군과 양평교육지원청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혁신교육지구 지정사업 유치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4일 양평교육지원청과 군청 군수실에서 ‘혁신지구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선교 양평군수를 비롯해 오완수 양평교육지원청 교육장, 홍정석 도의원, 이중현 조현초 교장, 서선원 양평교육희망네트워크 공동대표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혁신지구 지정을 위해 군청, 교육지원청, 학부모・시민단체간 상호 협력체계 구축 ▲미래 인재 육성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교육1등 행복도시 건설위한 장학사업 ▲기타 자격기준 충족을 위한 재・행정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김선교 양평군수는 “혁신교육지구 유치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학부모, 시민단체 등과 적극 협력하고 우리군의 특성을 잘 살려 차별화된 전략을 펼쳐나가겠다”며 “우리 자녀들이 우수한 교육환경 속에서 재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 조성은 물론 나아가 교육1등의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혁신교육지구 유치로 브랜드 가치 상승을 통한 인구 유입과 돌아오는 농촌학교 육성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난달 15일 군 단위로는 유일하게 도교육청에 혁신교육지구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도교육청은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2일 신청을 마친 16개 시․군 가운데 4곳을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