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부동산!
매물정보
전원주택
전원주택·별장
임대
매매
팬션·가든·숙박
임대
매매
농가주택
임대
매매
토지
전원주택·펜션
임대
매매
임야·개발용지
임대
매매
주유소·창고·물류
임대
매매
상가·투자·기타
임대
매매
기타
아파트
임대
매매
빌라·원룸
임대
매매
상가
임대
매매
매도·매수의뢰
매도·매수의뢰
임차·임대의뢰
투자상담
투자상담
현장답사예약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양평군소식
부동산뉴스
부동산세금
공지사항
드림부동산 소개
드림부동산
찾아오시는 길
양평군소식
[수도권II] 서울~양평 연결 자전거 도로 개설
관리자
2011.02.23
6345
팔당대교~양근대교 폐철로 26.8㎞ 구간에
남양주와 양평지역의 한강변에 있는 중앙선 폐철로 구간을 활용해 자전거 도로가 새로 개설된다. 이 자전거도로가 완성되면 한강변을 따라 서울~구리~남양주~양평 구간의 자전거도로가 등장하게 된다.
▲
남양주시 팔당호 주변의 중앙선 폐철로. 이 길을 활용해 양평까지 연결되는 자전거 도로가 개설된다. /남양주시 제공
경기도와 남양주시 등에 따르면 25일 남양주 팔당수력발전소 운동장에서 한강변 자전거도로 착공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 자전거도로는 11월 완공을 목표로 239억원을 들여 남양주 팔당대교~양평 양근대교 구간 26.8㎞에 중앙선 폐철도를 따라 건설된다. 자전거도로는 폭 3m로 설치되며 옆에는 폭 1.5m 보행자 전용도로도 개설된다.
새로 개설되는 구간은 팔당대교를 출발해 능내역~폐터널~운길산역~북한강철교~양수역~신원역~국수역~아신역을 거쳐 양근대교에 도착하게 된다. 이 가운데 남양주 구간 8.45㎞는 7월쯤 우선 개통될 예정이다. 남양주시는 옛 팔당역~능내역 구간은 레일 바이크(철로 자전거) 개설을 위해 철로를 남겨두고, 능내역~북한강철교 구간은 철거할 예정이다.
현재 운행하는 중앙선 전철 안에는 자전거 거치대가 설치돼 있어 팔당역에서 내려 곧바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북한강 철교 구간의 자전거도로는 바닥을 투명소재로 시공해 밑을 내려다볼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목록으로